결정사를 시작할 때도, 하면서도 정말 많은 글들을 읽었고 만족보다는 불만족인 분들이 많았다. 뭐 만족하면 사실 글을 적지 않으니깐 그럴 수도 있다고 본다.
나는 아직까지 두 개 모두 잘 하고 있지만 답답함이 있기에 성혼이 아니고 결정사를 환불하는 이유를 알아 보았다.
1. 프로필 주기를 지키지 않는 매니저
-가입할 때는 2주에 한 번 2개에서 3개씩 꼭 준다고 하지만 가입 후에 처음에는 여러 장 주고 신경 써주시다가 어느 순간 갑자기 주지 않는다거나 얘기를 해야만 준다는 얘기를 심심치 않게 찾아볼 수 있다. 가입 후엔 역시 을로 된다는 얘기들이 여기서 비롯된 것 같다.
2. 프로필이 맞지 않은 경우
-가입 시 본인이 원하는 조건을 얘기하고 이에 맞는 상대를 소개해 준다고는 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가 많다고 한다. 나 역시 듀오 가입했을 때 정말 조건과 하나도 맞지 않는 프로필이 2개나 왔었다. 그나마 다행인 건 매니저님께서 다시 맞춰주겠다고 하셨지만 어떤 매니저님은 눈을 낮추라거나 조건을 조정하라고 강요하는 매니저도 있다고 들었다(사실 이럴 거면 결정사를 가입 안 했지..) 왜 그렇게 하시는지 모르겠다..
3.미차감 강요
-이건 듀오에 해당되는데 듀오의 경우 미차감이 존재한다. 매니저마다 다르다고는 하는데 미차감의 프로필은 정규 프로필보다 조건이 맞지 않다거나 키가 상당히 작거나 어디에도 매칭이 안되는 분들로 준다고 한다. 만약 거절을 하면 나간다고 할 때까지 설득하는 매니저분들이 많고 막무가내로 무조건 나가라고 강요하시는 분들도 있다고 한다 그래야 상대방 횟수를 차감하니깐... 근데 여기서 더 문제는 미차감 프로필과 정규 프로필은 엄연히 다른 건데 정규 프로필은 주지 않고 미차감 프로필만 준다는 것이다. 즉 내가 원치 않는 프로필만 받는다는 얘기
이러한 이유로 매니저 변경을 원하는 사람들도 있었다.
4. 매칭이 안되는 경우
-이 부분이 가장 답답한 상황이다. 프로필도 주기적으로 오고 조건도 괜찮아서 수락은 하지만 상대방의 거절로 매칭이 안되는 경우이다. 이런 경우가 상당히 많은데 그것도 그럴 것이 나도 프로필을 받아보니 내가 마음에 들면 다른 누군가들도 마음에 들어 하기 때문에 상대방의 선택에 달려있다. 근데 상대방도 프로필을 많이 받다 보니 본인의 최선만 수락을 하게 된다 그러다 보니 매칭이 된다는 게 너무나도 어려운 일이다. 또한 여자든 남자든 원하는 나이대가 명확할 수로 더 안된다고 한다. 이렇게 시간만 흐르고 매칭은 안되다 보니 2달 동안 한 명도 못 만나고 환불하는 사람이 많다고 한다.
성혼을 하면 너무 좋겠지만 성혼율이 워낙 낮기도 하고 이왕 한 거 좋지 않은 경험은 최소로 하면 좋겠지만 참으로 어려운 것 같다.
카테고리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