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산 결정사, 애프터의 어려움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내돈내산 결정사, 애프터의 어려움

by shining11 2026. 1. 7.

패스한 프로필이 다시 매칭까지 되면서 상대분을 만나게 되었다.
만나기 전 갑작스럽게 일방적으로 시간을 변경 하셔서 괜히 만나나라는 생각과 커피를 먼저 사놓고 기다렸는데 이에 대한 감사 표시도 없으셔서 시작은 좋지 않았다.
또한.... 또, 또, 프사기였다.. ㅠㅠ (가연 정말 왜 이러니...)
정말 너무 달라서 집에 와서 사진을 다시 확인할 정도였다.
20년 전.. 사진을 해놓으신 분이신 거 같았고 포토샵을 해놓은 건지 모르겠지만 눈과 코가 사진보다 너무너무 작아서 다시 한번 놀랬다.

하지만,,, 그렇게 실망과는 달리 여태까지 매칭되었던 분들에 비해 대화도 잘되고 중간중간 호감을 적극적으로 보이셨다.
비록 프사와 너무 달랐지만 즐거운 대화와 좋아하는 것들이 비슷했고 전화번호를 먼저 물어보셔서 주고받고 애프터까지 바로 하셔서 일사천리로 진행되었다.

만남 후에도 다음 만남까지 연락을 하면서 시간을 보냈는데 만나서 얘기할 때만큼 원활하게 이어지지는 않았다.
주고받는 게 있어야 하는데 계속 단답형으로 말씀을 주셔서 대화를 이어나가기 힘들었고....

결국....

그렇게 하다가 애프터 만남을 하기 전... 흐지부지 허무하게 끝나버렸다...

예상치 못한 끝남에 다소 황당함도 컸고, 이런 적이 없어서 다시 연락을 해야 하나 고민도 해보았지만 그냥 이렇게 마무리하는 게 좋을 것 같다는 판단에 더 이상연락은 하지 않았다.

그냥 소개팅도 아니고, 결정사이다 보니 소개팅보다는 좀 더 타격이랄까? 가 컸고, 그동안 결정사를 하면서 대화를 재밌게 한 분이 없었기 때문에 아쉬움도 있었다.

이 일이 있고 난 후 결정사를 진행하는 사람들의 얘기를 들어보니 이런 일이 생각보다 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일단 매칭이 되어도 지속 프로필을 받기 때문에 누군가와 동시 만남을 하는 경우가 많고 누군가와의 만남이 있으면서도 나와의 만남을 하는 것일 수도 있기 때문에 갑작스럽게 또는 서서히 연락이 끊기는 경우가 있다고 했다. 또한 이럴 경우 여러 사람을 비교하기 때문에 결정사가 성혼까지가 힘들다고 하는데....

들어보니 충분히 가능성이 있는 얘기였다.
이게 바로 매칭중독이란다...

사람마다 진행하는 방식은 다르나, 나는 선택과 집중이 중요하다고 생각되기 때문에 애프터가 있으면 그 후에는 받지를 않겠다고 생각했고,

실제로도 이 분을 만나고 와서 프로필을 다시 받고 싶을 때 말씀드리겠다고 매매한테 얘기까지 했었다.

이건 가치관 또는 성격의 차이이다 보니 뭐가 맞다고는 할 수 없지만,
그냥 만남이라는 것이, 인연이라는 것이 어렵다고 다시 한번 느꼈다.

또다시 프로필을 기다려야겠다  
에휴..


TOP

Designed by 티스토리